세상만사/사랑방 얘기

마누라는 어데가고..

sungsub song 2019. 5. 16. 12:55


 

마누라는 어데가고...

 

 

어떤 시어머니가 며느리 집에 가서 초인종을 눌렀습니다.

그때 며느리는 안 나오고 아들이 빨간

고무장갑을 끼고 나와 인사했습니다.


어머니, 웬일이세요?

어서 들어오세요."

 

" 아니, 네 마누라는 어데가고 네가 나오느냐" ?

" 아내가 몸이 불편하다고 해서 누워 있으라 하고

 제가 설거지 좀 하고 있는 겁니다.

 

 

 


 

 

그러자 열이 오른 어머니가 소리를 버럭 질렀습니다.

" 이런 쓸개 빠진 인간 같으니라고.

내가 고생 고생해서 대학까지

가르쳐 놓았더니 기껏 한다는게 설거지냐?

죽어라, 이놈아,"

화가난 어머니는 집으로 들어가지도 않고

 딸네 집으로 방향을 바뀌었습니다.

 

 

 


 

 

 

그런데

딸레집 초인종을 누루자 이번에는

 사위가 빨간 장갑을 끼고 나왔습니다.

 

" 장모님, 안녕하세요?

어서 오세요."

 

" 아니 자네 마누라는 어디 가고 자네가 나오는가?"

" 예 아내가 몸이 불편하다고 해서 누워 있으라

하고 제가 설거지를 좀 하고 있는 겁니다."

그 말에 이 어머니가 마냥 행복해 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 암, 그래야지 부부는 서로 돕고 어려울 대

짐을 나누어 져야 하는 거지. 우리 딸이 시집 잘 갔네."

 

남자들이 고무장갑 낀 것은 같은데 그 집이 어디냐에 따라

이렇게 다른 것입니다.

 

좀 문제가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