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지게 하는' 기술
스티브 잡스에게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는 일이 가장 중요했다.
그는 종종 애플이 사람들을 '사랑에 빠지게 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하며
그 점을 분명히 했다.
잡스는 상품, 마케팅, 소비자와의 관계를 구축하는데 있어
심플함을 기반으로 행동하는 것은 브랜드 은행에 저축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했다.
심플함이 소비자의 사랑을 불러온다는 신념은 잡스의 핵심 원칙 중 하나였다.
- 켄 시걸의《싱크 심플》중에서 -
* 심플한 것은 단순하고 명료합니다.
누구에게나 쉽고 간편하고 콕 박힙니다.
그러나 오해해서는 안 됩니다.
결코 하루 아침에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노력과 숙련과 시행착오 끝에 얻어지는 결과물입니다.
축적의 시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사랑에 빠지게 하는' 기술도 그 축적의 시간과 단순 명료함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고도원의 아침 편지에서-
애니로리 (Annie Laurie) ...[가 버린 사랑의 노래]
'세상만사 > 마음과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사람 (0) | 2019.05.08 |
---|---|
소중한 단어의 정의 (0) | 2019.05.08 |
사랑 반 눈물 반 (0) | 2019.05.04 |
안부가 궁금해지는 사람 (0) | 2019.04.25 |
어느 수녀의 기도 (0) | 2019.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