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음악/유머와 야사

막상막하 부부

sungsub song 2021. 8. 18. 11:54


막상막하(莫上莫下) 부부

오늘은 재미있는 유모어를 하나 올려 볼께요
어느 도시에 평범한 부부가 살고 있었어요

어느날 아내가 싱크대에 물이 막혀 남편에게 말했지요

"여보!, 싱크대가 막혔어요. 좀 봐주세요!!."

그러자 남편은 시무룩한 표정으로

"아니, 내가 뭐 배관공인 줄 아나? 그런 일을 시키게?" 하였어요

그런데 그 다음날은 부엌에 형광등이 껌벅거려서 또 남편에게 말했지요

"여보!, 형광등 좀 갈아주세요!!."

그러자 남편은 짜증을 내면서

"아니 내가 무슨 전기 수리공이라도 되는 줄 아나? 그런 일을 시키게 엉?" 하였어요

그런데 그 다음날 저녁에 남편이 퇴근하여보니
싱크대도 고쳐져 있고 형광등도 말끔히 갈아 끼워져 있었지요

남편이 물었어요

"그새. 기술자를 불렀나보지?"

부인이

"아니요?. 놀고 먹는 옆집 아저씨에게 부탁했더니 잘 해주데요."

남편이

"아니 그냥 해줬단 말이야?"

그러자 부인이

"아니요. 그 사람이 수고한 대가로 자기에게 맛있는 요리를 해주든지 아니면 침대에 가서 놀자고 하더군요."

남편은

"별놈이 다 있군 그래. 그래서 무슨 요리를 해줬어?"

그러자 부인이 정색을 하며

"아니, 내가 무슨 요리사라도 되는 줄 알아요? 그런 일을 하게."

그러자 남편이

"그럼 침대에 가서 놀았단 말이야?"

"그건 비밀이지요!!"

ㅎㅎㅎㅎㅎ

그러던 어느 휴일날 이었지요
신문을 보던 남편이 미모의 인기 여배우가
자신보다 멍청한 남자 배우와 결혼한다는 기사를 보면서 말했어요

“덩치만 크고 머릿속엔 든 게 아무것도 없는 사람이
어떻게 매력적인 여자와 결혼할 수 있는지 모르겠단 말이야. 복도 많지.”

그러자 아내가 미소를 지으면서 말했어요

“여보, 그렇게 말해주니 고마워요.” ㅎㅎㅎ

그런데 이 부부가 아들과 함께 바닷가로 여름 피서를 갔어요

아들 : 엄마, 나 바닷물에 들어가서 놀래.

엄마 : 안 돼!, 위험해!!

아들 : 아빠는 헤엄치고 있잖아.

엄마 : 니 아빠는 죽어도 괜찮아, 보험 많이 들어 놨으니까 ... ㅎㅎㅎ

그래요 소문만복래(笑門萬福來)라 했어요
웃으면 복이 온다고 했지요
웃음은 인간에게만 주어진 특권이며 자랑이라 하지요

또 일소일소 일노일로(一笑一少 一怒一老)라 했어요
한번 웃으면 그만큼 젊어지고 한번 화를 내면 그만큼 늙는다는 뜻이지요
누구나 늙기는 싫고 항상 젊게 살고 싶은 마음이지요

옛날에는 몸은 늙으도 마음만은 늙지 말어야 한다고 했는데 요즘은 몸도 마음도 다 늙지 말어야 하지요
그래서 몸과 마음 모두 젊게 살기 위해서는 많이 웃어야 하지요
많이 웃으면 늙지 않아요
설령 늙는다 해도 그 모습은 매우 우아하고 아름답지요

그러면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웃어야 할 10가지 이유를 찾아보면

1) 첫인상이 좋으면 끝까지 좋다. 매일같이 웃음으로 시작하라.

2) 행복을 원하면 웃어라. 웃음은 행복의 필수조건이다.

3) 거울을 보면서 웃어라. 그러면 거울 속에서도 나를 보며 웃을 것이다.

4) 이 세상에 웃다가 망한 사람은 없다. 웃는 횟수를 10배로 확 늘여라.

5) 외출할 때 웃어라. 돌아올 때까지 웃게 된다.

6) 웃음은 평생 건강을 보장한다. 웃음은 돈 안 드는 의료보험이다.

7) 기뻐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다 보면 기뻐진다. 그러니 웃고 또 웃어라.

8) 암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웃음이다. 웃음요법으로 암도 퇴치하여라.

9) 웃으면 신뢰감이 높아진다. 웃고 나서 거래하라.

10) 하나님께서 가장 좋아하시는 꽃이 웃음꽃이다. 창조주를 기쁘게 해 드려라.

성경에도 웃음이 언급되어 있어요

“하나님은 순전한 사람을 버리지 아니하시니… 웃음을 네 입에 즐거운 소리를 네 입술에 채우시리라”(욥 8:20-21),

“그때에 우리 입에는 웃음이 가득하고 우리 혀에는 찬양이 찼었도다
그때에 뭇 나라 가운데에서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큰 일을 행하셨으니 우리는 기쁘도다”(시 126:2-3) 하였지요

그러나 웃움은 쾌락(快樂)이 아니라 희락(喜樂)일때만 진정한 웃음이 되는 것임을 명심해야 하지요

오늘도 많이 웃는 날 되세요.

'영상 음악 > 유머와 야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추 말려서 푸대에 담는 이야기  (0) 2021.09.30
영험한 점쟁이  (0) 2021.09.19
웃어 봅시다  (0) 2021.08.08
오늘은 웃고 사는 날  (0) 2021.07.31
웃어 보기요  (0) 2021.07.30